카이로프랙틱

본문 바로가기

교육프로그램


카이로프랙틱

평화활법협회는 운동요법을 통하여 질병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전수 할 것입니다.

카이로프랙틱

평화활법협회 활법교육연수원

카이로프랙틱이란 ?

  • 개요

    서양에서 시작된 척추교정술로써 물리치료와는 완전히 다른 의학으로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활법이라고 알려진 척추 교정술이나, 한의학의 추나推拿요법과 비슷한듯 하지만 엄연히 다르다. 일본에서는 정체술이라고 번역해 부른다.
    카이로프랙틱은 뇌와 세포간에 신경전달이 원활히 되어 인체가 정상적 기능을 하도록 돕는다. 교정치료외에 다양한 자연치료를 이용하기도한다.

  • 역사

    카이로프랙틱이란 말은 그리스어에서 파생되었는데 카이로Chiro 와 치료를 뜻하는 프랙틱스Praxi의 합성어로, 약물이나 수술을 사용하지 않고, 예방과 유지적인 측면에 역점을 두어 신경, 근골계를 복합적으로 다루는 치료이다. 카이로프랙틱은 1895년 미국의 D.D Palmer에 의해 기존의 수기요법들과는 다르게 어긋난 뼈를 바로 잡아서 신경전달이 잘되도록 하는 것이 기본 철학이다.

    흔히 뼈와 관련되었다고 알려져서 뚜닥뚜닥 우드득 거리면서 몸 풀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관절도 포함하는 근, 건 반사를 자극하는 치료법, 온 몸을 구부리고 펴고 하는 큰 자세를 요할 때도 있지만 단순히 팔을 굽혔다 폈다 하기도 하고 손가락만 튕기기도 해서 어떨때는 이게 치료인가 싶을때도 있다.

    현재 미국이나 캐나다에는 3~6년제 대학교육을 이수 한뒤 닥터 학위를 받는다.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서구 일부 국가에서는 의료보험혜택 및 1차 진료를 담당하기도 한다.


SERVICE CENTER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누보드5